자연보호중구, 순국선열의 날 기념 ‘자연환경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자연보호중구, 순국선열의 날 기념 ‘자연환경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2.11.2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충남 천안시 방문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도 펼쳐
호국역사 현장학습 및 생태공원 힐링체험 일환
자연보호중구협의회 40명의 회원들이 ‘자연환경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기념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자연보호중구협의회 40명의 회원들이 ‘자연환경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기념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자연보호중구협의회(회장 이영도)40명의 회원들이 지난 27일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호국역사 현장학습 및 생태공원 힐링체험의 일환으로 자연환경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호국의 도시 천안을 방문, 선열들의 독립운동 역사의 현장을 돌아보며 국가관을 새롭게 하는 계기 마련과 아름다운 단풍이 환상적인 환경 속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알며 힐링함으로써 자연환경 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자연보호천안시협의회의 협조로 홍대용과학관에서 우주 세계를 관람하고 이어 유관순열사의 생가와 기념관를 방문, 열사의 호국정신에 머리 숙여 묵념의 시간을 가졌고 열사의 독립만세 현장인 아우내 시장에서는 천안시협의회 임원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상가와 행인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오후에는 독립기념관을 관람 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국가관을 새롭게 하는 시간을 가졌고 단풍 둘레길을 돌며 회원들의 힐링체험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다.

이영도 회장은 이번 행사는 순국선열의 날에 역사현장 체험으로 안보 불감증이 되어가는 현실을 되돌아보는 호국정신 학습에 좋은 계기 되어 좋았고 특히 함께 행사에 참여 해주신 천안시협의회 김태화 회장과 임원님 그리고 찾아주신 중앙연맹 김태인 부총재와 인접 세종시협의회 국만수회장 참여 덕에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된데 깊이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